티피밀스 퍼터 - 티피밀스 클럽 챔프 비스타 리뷰
TP Mills 퍼터는 골프 퍼터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고급 퍼터 브랜드 입니다.
TP Mills의 퍼터는 1960년대에 처음 출시된 이후 골퍼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왔으며, 특히 수제 퍼터의 정교함과 독창성을 자랑합니다.
1. 특징과 장점
- 핸드밀링 기법: 모든 TP Mills 퍼터는 David Mills에 의해 직접 핸드밀링으로 제작되며, 고유한 밀링 패턴(예: 'Alligator Milling')이 적용되어 세련된 외관과 뛰어난 타구감을 제공합니다.
- 소재와 마감: 탄소강 또는 304 스테인리스강으로 제작되며, 'Gun Blue' 또는 산화 처리된 블랙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마감은 내구성을 높이고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 전설적 디자인: 퍼터의 클래식한 외형은 T.P. Mills가 1960년대에 개발한 오리지널 #1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과거 Masters 우승자 Bernhard Langer가 사용한 퍼터로 유명합니다.
2. 성능
TP Mills 퍼터는 퍼팅 시 안정적인 거리 조절과 정확성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스트로크 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설계를 특징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TP Mills Comp One 모델은 강한 아크 스트로크를 가진 골퍼에게 적합하며, 테스트 결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외의 모델도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퍼터로 유명합니다.
- 거리 제어: 9.7/10
- 정확성: 9.0/10
- 타구감: 9.4/10 (출처: MyGolfSpy 리뷰)
3. 가격대와 접근성
TP Mills 퍼터의 가격대는 대체로 $350~$400(한화 약 40~50만 원) 수준으로, 수집용 및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고급 퍼터 모델 입니다.
TP Mills 퍼터는 전통적인 퍼터에서 느낄 수 없는 세심한 디테일과 개성을 제공합니다.
모델별 자세한 정보는 TP Mills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4. 티피밀스 클럽 챔프 비스타 말렛퍼터
티피밀스 라인에서 상위 라인에 속하는 말렛 퍼터로 무게감과 타구감 모두 묵직한 느낌입니다.
단조 제작법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샤프트에 보면 "핸드메이드 퍼터" 라고 써있네요. (괜히 유니크한 것을 가지고 있는거 같아 뿌듯합니다 ㅋ)
퍼팅을 해보면 헤드 안이 꽉찬 느낌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말렛 퍼터로 직진성도 좋습니다.
페이스면은 사진과 같이 밀링 패턴이 보입니다.
가운데 스윗 스팟은 하얀색으로 시인성이 좋아 퍼팅시 도움이 됩니다.
기본 그립도 최근에 많이 쓰는 슈퍼 스트로크 처럼 많이 두껍진 않지만 손에 잡아보면 딱 적당한 수준의 그립이 편한 곡선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퍼터 커버는 제 눈에는 귀엽고 고리도 있어서 퍼팅시 D형 고리같은것을 달아두면 보관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퍼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매장에서 티피밀스 퍼터도 한 번 시타해 보시고 비교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티피밀스 정보와 내돈내산 리뷰 마칩니다.